회원가입 약관 더메리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성혼 되세요.
회원가입을 하시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오프비트엠 이용약관

 

1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오프비트엠(이하 "회사" 또는 오프비트엠")이 제공하는 썸앤메리 및 썸앤메리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썸앤메리" 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모든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썸앤메리 및 썸앤메리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등록회원이라 함은 업체 등록 후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 “비등록회원이라 함은 업체에 등록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④ “개인회원이라 함은 등록회원 및 비등록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⑤ “업체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관리자 서비스 이용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입점)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관리자 페이지를 이용해 개인회원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⑥ “아이디(ID)”라 함은 개인회원 및 업체회원(이하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이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⑧ “이벤트 상품이라 함은 업체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관리자 서비스 플랫폼을 이용해 개인회원에게 판매하고자 하는 프로모션 상품을 의미합니다.

3 (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화면에 게시하며, 본 약관은 회원의 동의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어플리케이션의 초기 화면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원은 개정되는 약관의 전체 또는 일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로그인 후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⑤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로부터 7(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 내에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적용에 대하여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법, 정보통신망법 및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약관 외 준칙 및 관련법령과의 관계)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이하 "서비스별 약관"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서비스별 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약관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본 약관 또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5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제한)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타인의 명의 혹은 전화번호를 이용하거나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3. 업체회원이 회사로부터의 입점 승인 없이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동일 또는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관계에 있는 자와 일정한 관계에 있다고 판단되는 자가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등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로서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승낙 제한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는 이용 승낙을 하지 아니하며, 이를 지체 없이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 계약의 종료)

회원의 해지에 관하여는 아래 내용에 따릅니다.

1. 개인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하거나 서비스 내 메뉴 하단 앱 탈퇴하기버튼을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호에 따른 개인회원의 해지요청에 대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3. 업체회원은 관리자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른 절차를 통하여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해지에 관하여는 아래 내용에 따릅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목 중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쪽지,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히고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 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이 임의로 이용계약을 종료시키거나 제2항에 따라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휴면회원 처리)

회사는 서비스 최종 접속일로부터 1(365)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을 휴면회원으로 지정하고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며, 이 경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 등에 대하여 법률상 보관의무가 있는 항목을 제외하고 별도 저장·관리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회원자격 상실에 관하여 회원에게 SMS,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전에 통지하고, 통지문에 정한 방법으로 기한 내에 회원이 답변하지 않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휴면회원은 회사에 휴면상태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간단한 계정복원 절차를 거친 후 회원자격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업체회원이 보유한 광고 상품은 업체회원의 자격상실 기간과는 별개로 회사가 회원에게 사전 고지한 해당 상품의 유효기간까지만 유효합니다.

8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정책 및 운영방향에 어긋나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이용계약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2.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탈퇴 등 유사한 행위를 반복적으로 하는 행위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을 포함한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을 포함한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서비스 명칭 또는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회원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으로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8. 개인회원이 상담신청 후 빈번하게 취소하고 취소 이력이 누적되어 업체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9. 개인회원이 리뷰 대상이 아닌 다른 업체의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목적으로 리뷰를 등록하는 행위

10. 개인회원이 매칭서비스 이용으로 열람하는 다른 개인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칭서비스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유출하는 행위

11. 업체회원이 개인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적으로 유용하는 행위

12. 업체회원이 허위의 회원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13. 업체회원이 허위 이벤트 상품을 등록하는 행위

14. 업체회원이 이벤트 상품을 등록함에 있어 허위·과장의 표시·광고, 기만적인 표시·광고, 부당하게 비교하는 표시·광고, 비방적인 표시·광고 등 개인회원을 속이거나 개인회원으로 하여금 잘못 알게 할 우려가 있는 표시·광고물을 게시하는 행위

15. 업체회원이 이벤트 상품을 등록함에 있어 상위 노출을 위하여 이벤트 상품 등록 및 삭제를 지나치게 반복하는 행위

1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7.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18.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19.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 및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20.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21.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2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활동,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영업행위, 수익활동, 상업행위 등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11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가 정보를 중개하는 업체회원 제공의 이벤트상품 상담신청 등 서비스에 입력한 개인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처리자(결혼정보회사, 웨딩업체 등)로부터 그 처리업무를 위탁 받은 수탁자의 지위에서 개인정보 보호의무를 부담하는 바,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벤트상품 상담신청 등에 입력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과 관련하여 이를 수집하는 업체회원(결혼정보회사, 웨딩업체 등)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은 개인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개인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개인회원의 가입비 조회 서비스 제공 등으로 인하여 업체회원에게 가입비 조회 서비스 제공에 동의한 개인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시 미리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비등록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등록회원의 업체 연동 서비스 등으로 인하여 등록회원이 등록된 업체회원 또는 매칭 상대방 회원에게 연동 서비스를 신청한 등록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서비스 제공 시 그 등록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비등록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2.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2 (책임제한)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이벤트상품에 대한 상담신청" 등의 정보제공에 관하여는 개인회원과 업체회원 사이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업체회원 소개, 위치, 사진과 기초 정보 제공, 이벤트상품 관련 정보 전달 및 통신 판매, 광고 등록 지원)을 제공할 뿐, "결혼중개 서비스" 또는 웨딩상품 판매를 직접 제공한다거나 업체회원이 제공하는 이벤트상품 서비스의 결과를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개인회원이 업체회원으로부터 "결혼중개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책임은 개인회원과 업체회원 양 당사자 간에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업체 회원에 대하여 발생하는 불만이나 분쟁의 해결이 발생할 경우 그 원인 및 피해의 파악 등 아래와 같은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시행할 수 있습니다.

1. 업체 회원과 개인 회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이나 불만을 접수·처리

2. 불만·분쟁 해결 기준 사전 고지

3. 개인 회원의 불만이나 분쟁의 원인 등을 조사하여 3영업일 이내에 진행 경과를 개인 회원에게 알리고 10영업일 내에 조사 결과 또는 처리방안을 개인 회원에게 고지

회사는 업체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업체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일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업체회원의 타인의 저작권 침해, 명예 훼손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업체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업체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업체회원이 서비스 내 화면을 통하여 광고한 이벤트, 업체 정보 등의 내용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나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하며 결혼중개업법 등 관련 법률에 위반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업체회원이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개인회원의 게시물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 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개별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문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7일 이상 회사의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4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개인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결혼업체 또는 웨딩업체 정보 중개 플랫폼 서비스: 업체회원의 정보 및 업체회원이 제공하는 이벤트 상품 등의 정보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함으로써 업체회원과 개인회원 사이를 중개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

2. 게시판형 서비스: 업체회원에 대한 리뷰를 남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

3. 업체 연동 서비스: 등록회원이 개인정보를 오프라인에서 이미 등록한 업체회원과 앱내에서 공유하여 편리하게 소통하며 매칭 서비스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4. 매칭 서비스: 업체회원이 연동된 등록회원의 매칭 상대를 찾기 위하여 타 업체회원의 등록회원의 상세정보를 열람하고 타 업체회원에게 연락하여 연결하여 주는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개인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서비스는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3(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개편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개인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5 (상담신청)

개인회원은 썸앤메리 어플리케이션상에서 제공하는 각 업체의 이벤트상품 화면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상담을 신청하며, 회사는 개인회원이 상담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업체 또는 이벤트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상담신청자의 성명, 핸드폰번호 등의 입력

회사는 업체회원의 위탁을 받아 개인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상담신청 시 개인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업체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수집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수집위탁 사항 등을 개인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6 (상담신청 확인 통지 등)

업체회원은 개인회원의 상담신청이 있는 경우 개인회원에게 상담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확인 통지(이하 "상담신청확인통지")를 합니다.

상담신청확인통지를 받은 개인회원(이하 상담신청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상담신청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상담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업체회원은 상담신청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상담은 양도가 불가하고 상담신청자 본인만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그 내용을 본 조의 상담신청확인통지를 통해 해당 이벤트상품 상담신청자에게 안내합니다.

④ 상담신청의 취소의 기한·방법 및 효과에 관한 사항은 상담신청확인통지 하단에서 상담신청자에게 안내합니다.

본 조의 상담신청확인통지는 상담신청자에 대한 전화, 문자 등으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담신청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상담신청자가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17(업체 연동 서비스)

① 등록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 체결 시 회사에 제공하였던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본인이 이미 등록한 업체회원과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편리하게 소통하며 관리할 수 있도록 연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회원이 연동 서비스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는 등록회원이 이미 등록한 업체회원에게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관하여 등록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② 등록회원은 업체 연동 서비스 제공에 동의한 후에도 서비스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연동 서비스를 해제할 수 있으며, 그 경우 업체회원에게 제공된 등록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됩니다.

18(매칭 서비스)

① 업체회원은 연동된 등록회원에게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타 업체회원이 관리하는 등록 회원의 상세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업체회원은 상세정보를 열람한 후 매칭 서비스 제공을 위해 타 업체회원에게 연락하여 본인의 등록회원과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③ 매칭 서비스를 통하여 연결된 등록회원은 상대방 등록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매칭이 실패하거나 매칭이 성사되어 더 이상 개인정보 열람이 필요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매칭 상대방 회원에게 제공된 등록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됩니다.

19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개인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개인회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전자우편, 쪽지, 문자, Push 알림 등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광고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20 (게시물의 관리)

개인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로 인한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법 위반 등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개인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또는 게시중단(임시조치)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타 경쟁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인 경우

7.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8. 자신의 업소를 홍보할 목적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9.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10.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11. 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12.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3. 기타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법 기타 명예훼손에 대한 관련법령 등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1.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중단(임시조치)을 요청할 수 있으며, 위 요청을 받은 회사는 지체 없이 삭제·게시중단(임시조치)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하고 즉시 신청인 및 게시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2.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의로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권리자의 삭제요청에도 불구하고 권리의 침해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로 차단하는 게시중단(임시조치)를 할 수 있고, 이 경우 게시중단(임시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합니다.

4. 회사는 삭제·게시 중단(임시조치) 조치 시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삭제·게시중단(임시조치) 요청자명과 요청사유를 통지합니다.

5. 삭제·게시중단(임시조치)에 관한 통지를 받은 게시자는 위 조치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신청이 접수되면 게시중단 요청자에게 관련 사실이 통지되며, 게시중단 요청자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게시물 심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 게시중단(임시조치) 기간 중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결정이 내려지면 그 결정에 따라 삭제 및 복원이 처리되며, 게시중단(임시조치) 30일이 경과하여 게시물이 복원된 이후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심의결정이 내려지면 결정내용에 따라 게시물 상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결과를 수용하기 어렵거나 심의과정에서의 궁금한 부분은 해당 기관에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요청없이 이의신청을 통해 복원된 게시물에 대해서는 반복하여 게시중단(임시조치) 요청하실 수 없으며, 이후에는 당사자 간 합의 또는 다른 행정기관 심의·판단이나 법원 판단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 절차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 요청

이름: 김재현

이메일: cs@offbeatm.com

전화번호: 1833-4033

21 (게시물의 저작권)

개인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개인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개인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다음과 같이 개인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회사가 개인회원의 아이디 외에 개인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개인회원의 별도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개인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개인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개인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개인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와 개인회원간 이용계약을 개인회원이 해지하거나 회사가 적법한 사유로 해지한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회원이 게시하였으나 삭제하지 아니한 게시물을 삭제할 권한이 있습니다.

22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개인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발견할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회원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4.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타 경쟁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의 게시물을 게시할 경우

8.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의 내용은 이하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1회 위반 시 경고1

2. 경고 3회 누적시 회원 탈퇴 처리 및 재가입 불가

개인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23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이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등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귀책 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4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 회원의 게시물 및 입점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원은 본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이용조건에 따른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권만을 허락받으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 처분할 수 없고, 정보취득을 위하여 개인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다른 개인회원의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5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10526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오프비트엠 개인정보 처리방침

오프비트엠(이하회사”)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이하썸앤메리”)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명시하여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1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
매칭서비스 제공 및 프로필 노출, 매니저 연결(연동), 상담 예약, 가입비 조회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체결·유지·이행·관리·개선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및 컨텐츠 서비스 이용, 서비스 이용 정보 제공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회원 가입유지탈퇴 의사 확인, 법정 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 확인, 법령상 의무 이행, 법령 및 약관 위반 여부에 관한 조사, 고객 센터 운영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뉴스레터,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②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회원 가입·유지·탈퇴

2. 이메일주소: 고지사항 전달, 아이디 찾기,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3. 성명, 성별, 생년월일, 거주지역, , 최종학력, 회사, 프로필 사진, 결혼 여부, 체형, 혈액형, 종교, 연봉, 직급: 회원제 서비스 제공, 상담신청, 가입비 조회 서비스, 매칭서비스 이용

4 고객 센터 이용고객과의 통화 녹음: 썸앤메리 고객센터 및 기본 서비스 개선

5. 기타 선택 항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마케팅 활동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이용자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거주지역, , 최종학력, 회사, 프로필 사진, 결혼 여부, 체형, 혈액형, 종교, 연봉, 직급,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기록, 결제기록, 쿠키, IP Address, 불량 이용 기록, 고객센터 이용 시 고객센터 통화 내용

② 회사는 썸앤메리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회원에게 선택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발송하는 뉴스레터 내의 광고 메일 수신과 함께 이벤트, 경품 등의 혜택을 받는 광고 메일 수신자가 되는 경우에도 선택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 선택 항목: 마케팅·이벤트 정보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추가 개인정보

③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사상 및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 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를 수집하는 것에 대하여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④ 회사는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및 회원 간 거래에서 분쟁을 예방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실명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① 회사는 썸앤메리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서면양식, 전화 또는 팩스, 서비스 이용, 입점사로부터의 제공, 이메일, 이벤트 참여, 고객센터, 게시판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표시할 수 있으며, 동의 버튼을 클릭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법령에서 별도로 정하거나 귀하와 별도 합의하는 등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썸앤메리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또는 제1조에서 정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혼선 방지, 수사기관에 대한 협조,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및 재가입을 방지하고 분쟁 해결을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6개월간 해당 회원의 이름, 아이디, 연락처(이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부정이용 내역(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을 보관합니다.

③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받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업체회원

타 업체회원과의 매칭 서비스, 업체 연동 서비스 등 제공

이용자의 성명,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거주지역, , 최종학력, 회사, 프로필 사진, 결혼 여부, 체형, 혈액형, 종교, 연봉, 직급

서비스 제공 기간

 

업체회원에 등록한 타 개인회원 중 매칭 상대방

매칭 서비스 수락을 위한 정보 열람

2. 기타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6조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일부의 수행을 위하여 본 조 제2항과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② 수탁자 및 수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한국모바일인증㈜

휴대폰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등

 

③ 회사는 일부 입점사의 개인정보 수집을 위탁 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①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1.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회원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만일,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권리를 보장합니다.

1.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해당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권).

2. 14세 미만 아동인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 열람증명,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증명하는 증표를 요구하여 진정한 법정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이용자가 썸앤메리를 통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출력물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회사는 제7조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이용자 본인이 직접 정보 수정·삭제를 요청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도 본 조에서 정한 바와 같이 파기 처리합니다.

③ 제2조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 (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파기 처리됩니다.

④ 회사는 귀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휴면회원(최근 12개월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회원 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방지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가 수행하는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별도의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을 제한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담당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관련 직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보안교육의 실시와 함께 본 정책의 준수여부를 수시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며, 암호화통신(SSL)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일시, 처리내역 등을 저장하고 위·변조 또는 도난, 분실, 파기되지 않도록 별도로 보관합니다.

5. 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개인정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및 갱신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외부침입을 차단하는 보안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불법적인 침입을 감시하는 등 별도의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1조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회원인증을 위하여 Cookie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로그아웃(Logout)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사용 하 실 경우에는 로그인(Login)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시면 반드시 로그아웃(Logout)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2조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제14조를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13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①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름: 김재현
소속 / 직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E-MAIL: cs@offbeatm.com
전화번호: 1833-4033

 

14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 제외

회사는 이용자에게 웹사이트를 통하여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하여 통제권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에는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5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구체적이고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전 화: (국번없이) 118 
주 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www.kopico.or.kr
전 화: 1833-6972
주 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1 (cybercid.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http://cyber.go.kr)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02-550-9531~2 (www.eprivacy.or.kr)

 

16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이메일을 통해 개별 고지할 것입니다.

 

17조 시행시기

본 방침은 20200526일부터 시행됩니다.